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대 퍼스널 브랜딩의 가치

 

 

 

 

여러분들은 주식 투자를 하시나요? 투자자는 재무재표를 보고 회사의 CAPEX 지출이 얼마인지 살피며 기업이 현금을 쌓아두기만 하는지 그렇지 않으면 더 나은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를 해나가는 회사인지에 대해 살펴 봅니다. 

 

 

 

그렇지만 독자 분들은 매년 자신에게 투자하는 시간 및 비용이 얼마인지 아시나요?

 

 

 

한 번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은 퇴근 후 어떤 것들을 하는지 그리고 자신을 위해 얼마나 투자를 하는지 말입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9시부터 6시까지 일을 한 후 피곤함에 그냥 가만히 쉬기만 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 역시 직장인으로서 그 마음 잘 이해 합니다.

물론, 퇴근 후 그냥 맥주 한 잔 하면서 `이런 것이 행복이지 하고 지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여러분 마음 한 구석에는 마냥 편하기만 하지 않을 것입니다.

 

 

 

 

왜 그럴까요?



진짜 자신이 원하는 삶이 어떤 것인지에 대해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퍼스널 브랜딩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퍼스널 브랜딩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어느 누구와도 대체될 수 없는 자신의 매력을 찾는 것입니다.  삶은 자기만의 매력을 찾는 과정이며 발견 후 이 매력을 키워 어느 누구와도 비교할 수 없는 존재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시기에 사람들은 자신의 가치를 배우거나 사용하기 위해 돈을 낸다고 합니다. 즉, 자신을 돈을 찍어내는 기계로 만드는 것입니다.

스티브 잡스를 예로 들어 설명해보겠습니다.

 

 

 

 


 

 

 

스티브 잡스는 대학생 때 선불교에 빠져있었습니다. 이때, 직관적 이해가 추상적 사고 및 논리적 분석보다 더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스티브 잡스는 예술 작품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특히,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작품 중 완벽을 향한 타협하지 않는 자세, 정교한 예술과 정밀한 과학의 연결을 상징하는 비트루비안 맨에 빠져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경험들이 잡스의 예술과 기술의 조화 그리고 세련되지만 단순한 디자인의 철학을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철학을 바탕으로 만든 제품이 아이폰, 아이패드, 맥 북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가 알 수 있는 것은 스티브 잡스 역시 많은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이 세상 누구도 따라 할 수 없으며 대체될 수 없는 제품들을 만들었습니다.

 

저 또한, 스스로에 대해 알아가기 위해 여행, 독서, 블로그 등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시간들이 당장 돈이 되지 않는 시간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제가 요즘 느끼는 것은 이러한 과정들이 제가 무엇을 좋아하고 싫어하는지를 명확하게 알아가는데에 도움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저의 삶의 목표 역시 명확해졌습니다.

 

여러분도 자신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각자의 아이덴티티를 찾아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자기만의 아이덴티티를 찾아가는데 도움이 되는 글을 링크로 첨부하였으니 읽어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2023.06.23 - [분류 전체보기] - 20대 투자 10명 중 9명이 실패하는 이유

 

20대 투자 10명 중 9명이 실패하는 이유

20대에 투자를 하시는 분들 중 투자를 주식, 부동산, 코인만 투자라고 생각하시는 분도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자기에 대한 투자 역시 투자라는 것을 여러분은 아셨나요? 제가 생각하는

winthenam.tistory.com